2024/05 5

혁신의 시대 공략 - 종족별 공략 11 - 성자

열한번째 종족 성자입니다.능력1 - 라운드 과학 보너스를 받을 때 3칸 높이 있는 것으로 취급합니다.능력2 - 모든 과학를 1씩 가지고 시작합니다. 강력함 ★ ☆난이도 ☆ 과학 보상을 추가해주는 능력입니다. 게임 끝나고 총으로 계산해보면 꽤 쏠쏠한 추가 자원을 줍니다. 하지만 원할 때 원하는 자원을 받지 못하고 직접적으로 점수에 영향을 줄 수도 없는 능력입니다. 그리고 리턴이 너무 천천히 들어온다는 점 등이 좋지 않습니다. 무언가 특별한 걸 하지는 못하면서 심령술사 등 처럼 초반 스노우볼링이 강하지도 않고, 총 획득하는 자원이 느리면서 압도적으로 많은 것도 아니라서 전반적으로 약한 종족입니다. 특이하게 +3은 12칸 위로도 적용이 되어서 후반에는 15칸짜리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뭐, 그런 일이 많..

카테고리 없음 2024.05.17

혁신의 시대 공략 - 종족별 공략 10 - 고블린

10번째 종족 고블린입니다.능력1 - 삽을 파면 삽당 2원을 획득합니다.능력2 - 게임 시작 시 1큐브를 더 가지고 시작합니다. 강력함 ★ ★ ★ ☆난이도 ☆ 삽을 파면 돈을 주는, 아주 직관적인 능력을 가졌습니다. 테라 팬 확장에서 비슷한 능력을 본 거 같은데, 거기에 영향을 받아서 만든걸까요? 기본적으로 돈이 부족한 혁신에서 돈을 주는 능력이 나쁠리가 없습니다. 조건 자체도 게임 플레이에 필수적인 '삽'이죠. 게임 전체에서 얼마를 벌지는 딱히 계산은 안해봤지만, 건물 12개 정도를 평균 1삽으로 짓는다 쳐도 24원을 벌어주네요. 일반적으로 이거보다 많이 파니 30원은 벌어준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작 자원 1큐브도 상당히 큽니다. 심령술사를 능력에 비해 고평가했던 이유가 1큐브 때문이었으니..

카테고리 없음 2024.05.14

혁신의 시대 공략 - 종족별 공략 9 - 항해사

벌써 9번째 종족이네요. 앞으로 3개 종족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패치 전능력 - 강 옆에 집을 지을 때마다 2점을 획득합니다.시작 과학 - 파랑3 강력함 ★난이도 ★ ※패치 후능력 - 강 옆에 집을 지을 때마다 2점과 1원을 획득합니다.시작 과학 - 파랑3 강력함 ★ ★ ☆ 난이도 ★ 네... 희대의 쓰레기 종족 중 하나인 항해사입니다. 강 옆에 집을 지으면 보너스를 주죠. 결국 너무 쓰레기여서 환영술사 너프와 함께 버프가 되었습니다.버프된 이유를 추측해보자면 비슷한 처지인 두더지족과는 다르게 '심플하게 약해서' 라고 봅니다. 환영술사가 '심플하게 강해서' 너프가 된 거랑 연관지어보면 제작자는 변수 없이 세거나 변수 없이 약한걸 싫어하나보네요. 두더지족은 약한거랑은 별개로 '안되는걸 되게 해주는' 매우..

혁신의 시대 공략 - 종족별 공략 8 - 환영술사

여덟번째 종족 환영술사입니다. 능력 - 파워 행동을 할 때 1파워를 덜 사용합니다. 파워 행동을 할 때마다 3점을 받습니다. (5인은 4점) 강력함 ★ ★ ★ ★ ☆난이도 ★ 테라의 예티의 기본 능력이었던 파워 액션을 할 때 1파워를 할인해주는 능력을 달고 나왔습니다. 거기에 파워 액션을 할 때마다 점수까지 얹어 주죠. 파워 액션을 많이 할 수 있고 특별히 무언갈 하지 않더라도 점수를 기본적으로 많이 챙길 수 있어 특히 초보자 팟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초보자 파티는 자원을 점수로 효율적으로 전환을 잘 하지 못하여 부유하게 플레이 해도 정작 점수는 높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환영술사는 기본 점수를 빵빵하게 챙겨갈 수 있어 승률이 매우 높죠. 물론 이는 숙련자 팟에서도 통용되는 말입니다. 파워..

혁신의 시대 공략 - 종족별 공략 7 - 오마르

종족별 공략 일곱번째 오마르입니다.능력1 - 시작 집을 배치할 때 중립 탑을 1개 더 배치하고 시작합니다. (집과 탑 중 어느걸 먼저 배치해도 상관 없음)능력2 - 2원과 2파워 수입을 보유합니다. 강력함 ★ ★ ★ ☆난이도 ★ ★   중립 탑을 가지고 시작하는 특이한 능력이죠. 2원과 2파워 생산도 달려 있어, 중립 탑 적성 타일과 완벽하게 똑같은 능력입니다. 어떻게 보면 언럭키 발명가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중립 탑은 게임 시작 시 자신의 지형에 배치하고 시작하여 테라의 유목민, 가이아의 제노스처럼 3개의 시작 지점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탑은 꼭 마지막에 놓을 필요 없이 1~2번째 배치 때 집 대신 놓아도 되죠. 지형을 하나 더 확보하고 시작하고, 시작 구역이 3구역이기에 기본적으로 확장이 용이합니다..